학습자 중심 공간혁신학교 구축 위해

경산교육지원청은 학습자 중심 공간혁신학교 구축을 위해 유·초등 교(원)감 현장 연수회를 실시했다. 경산교육지원청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윤)은 지난 25·26일 1박 2일간 유·초등 교(원)감 35명을 대상으로 광주광역시 및 전라남도 일원에서 학습자 중심 공간혁신학교 구축을 위한 현장 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습자중심 공간혁신학교를 선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광주광역시 어룡초와 혁신학교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전라남도 송산초 등 2교를 방문해 공간혁신을 위한 추진 과정과 운영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설을 참관했다.

어룡초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계획하고 설계해 공간혁신에 이른 과정에 대한 안내에 이어 현장에서 만난 학생들은 놀이와 상상이 마음껏 펼쳐지는 만남과 활동의 공간이 있어 학교생활에 만족도가 높아졌다고 했다.

또 송산초에서는 구성원의 자발성에 기반을 둔 자율적 교육과정과 혁신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참여와 소통의 자치 공동체, 존중과 배려의 생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관리자의 리더십에 대한 연수와 벤치마킹을 위한 자료를 수집했다.

김영윤 경산교육장은 “학습장 중심의 공간혁신과 변화를 선도하는 미래학교 운영을 위한 이번 현장 연수를 통해 소통과 배려, 존중의 학교문화를 만들어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산교육을 실현하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