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가 ‘영주여성 새로일하기 센터(이하 ‘영주새일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영주시가 ‘영주여성 새로일하기 센터(이하 ‘영주새일센터’)’ 개소식을 갖고 경력단절 여성에 대한 본격적인 지원 활동에 나섰다.

27일 영주시는 오후 3시 경북전문대학교 ‘영주새일센터’에서 초청 내빈과 지역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가졌다.

영주새일센터는 임신과 출산, 육아, 가족돌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ONE-STOP으로 돕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에 따라 취업상담사 운영, 구인·구직, 동행면접 등 취업 지원 서비스,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 집단상담 프로그램, 사후관리 지원 서비스, 새일여성 인턴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시는 이번 설치한 영주새일센터와 유관기관, 기업 등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수요자 중심의 정책 수립을 위한 자체 통계자료도 마련 양성평등 기업문화를 확산시킬 방침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영주새일센터 개소로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지원과 양질의 일자리 제공 기회가 마련됐다”며 “앞으로 첨단베어링 국가산단 조성 등 수요에 맞는 맞춤형 교육으로 지역 여성들의 잠재적 가능성을 개발해 다양한 분야로 연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9월 23일 업무를 개시한 영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업무를 개시한 지 두 달여 만에 180명의 구직희망자를 발굴하고 26개 구인처와 34개 기업·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