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왕중왕전 은상 수상

2019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퀴즈쇼 왕중왕전이 27일 오후 포항시 남구 세명고등학교 강당에서 열렸다. 구미 도개초등학교 6학년 1반 김광엽학생이 은상을 수상했다 이은성 기자 sky@kyongbuk.co
“상을 타게 될 줄은 몰랐는데…아버지와 함께 공부한 안전상식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뻐요”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즈쇼 왕중왕전에서 은상을 받은 구미 도개초등학교 6학년 김광엽 군은 수상을 예상하지 못한 듯 얼떨떨한 표정을 숨기지 못했다.

김 군은 “예상 문제집에 수록된 문제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꼼꼼히 풀었다”며 “집에서는 아버지의 도움을 받아 실제 안전골든벨에서 문제를 푸는 것처럼 연습했고, 학교에서는 친구들과 서로 문제를 내고 답하면서 이번 왕중왕전을 준비했다”고 말하며 뿌듯함을 내비쳤다.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아들과 함께 공부했던 김 군의 아버지도 열심히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를 낸 아들이 상을 받는 모습을 대견하게 바라봤다.

김광엽 학생은 “평소 정확하게 알고 있지 못했던 안전상식을 안전골든벨 준비를 하면서 많이 배울 수 있었다”며 “언젠가 로봇, 컴퓨터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컴퓨터 프로그래머가 되는 게 꿈”이라고 장래희망을 말했다.이새별수습기자

관련기사
이새별 수습기자
이새별 lsb@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