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포항시 북구 장량동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장량동자원봉사거점센터 2019년 활동보고회 개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 장량동 자원봉사거점센터(센터장 우창호) 2019년 활동보고회가 27일 북구 장량동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보고회는 장량동 자원봉사거점센터 재능기부팀 하모마루의 하모니카 공연을 시작으로 박석인 부센터장(포스코 기술연구원 재직)이 자원봉사 활동실적을 보고하고 활동영상을 상영했다.

또 양덕파출소 생활안전협의회(회장 복월규)는 그간 자원봉사 거점센터 봉사활동에 많은 도움을 준 데 대한 감사의 뜻으로 권오성 포항시 자원봉사센터장으로부터 이날 감사장을 받았다.

27일 포항시 북구 장량동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장량동자원봉사거점센터 2019년 활동보고회 개최뒤 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창호 센터장은 “올해는 태풍 피해지역 복구, 미취학 아동 책 읽어주기, 어르신 이·미용 및 돌봄, 경로당 청소봉사, 장량 클린데이 활동 등 많은 활동을 했다”며 “내년에는 어려운 이웃 등 봉사가 필요한 곳 어디든지 찾아가며 지역사회를 위해 더욱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고원학 장량동장은 “거점센터가 있어 행정적으로 지원이 어려운 복지사각지대를 비롯한 어려운 이웃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으로 자원봉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장량동에서도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