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13개시·군 70개 초등학교 어린이 500여명 참가

어린이 교통안전 퀴즈대회가 29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도내 13개시·군 70개 초등학교 어린이 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퀴즈를 통한 기초지식 습득으로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준법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퀴즈 대회’가 지난 29일 오후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도내 13개시·군, 70개 초등학교 어린이 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대회는 뜨거운 열정의 분위기로 교통안전 지식을 재미있게 퀴즈로 풀면서 흥미진진한 분위기 속에 뜻깊은 행사가 진행, 특히 어린이와 학부모들의 교통안전 문화의식을 함양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횡단보도 건너기, 심폐소생술)과 구미 인동초등학교의 난타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펼쳐졌다.

이날 최우수상은 풍각초등학교 4학년 1반 이서준 학생이, 우수상은 옥계동부초등학교 4학년 6반 한예준 학생외 2명이 차지했다. 특별상은 해마루초등학교 5학년 7반 남경규 학생이, 경상북도교육청 교육감 표창으로는 풍각초등학교 지도교사 김단정 선생님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김종환 교통문화연수원장은 “이번 교통안전 퀴즈대회는 우리나라 백년대계를 짊어질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의식 함양으로 선진교통문화 조기정착을 위한 대회로 교통지식 습득으로 교통사고 없는 새바람 행복 경북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