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회관은 대구 미술계에서 묵묵히 자신의 작품세계를 구축해온 작가를 널리 공모 발굴해, 이들의 활약을 응원하고 시민들과 함께 공감하고자 ‘아트in대구, 오픈리그’전을 개최하고자 전시에 참가할 작가를 공모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이고, 전시는 2020년 2월 19일부터 3월 15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 6~10전시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대구문화예술회관은 2020년 유휴 공간을 지역 작가를 위한 공간으로 돌려주고, 작가들의 숨은 노력과 창작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자 이 전시를 마련했다.

특히 ‘아트in대구, 오픈리그’전은 그간 공적지원프로그램에서 소외되거나, 작품을 제작해오면서도 발표할 기회를 제대로 갖지 못한 작가들에게 열려있다.

작품의 성과는 물론 다양하고 폭넓은 기준을 마련하고, 지역 미술계 의견을 청취해 작품발표의 기회에 목마른 작가와 단체들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이 전시는 대구 경북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작가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스스로의 가치를 증명해 보고 싶은 작가들은 나이, 장르를 불문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의 경우 1인 1실의 공간을 제공하고, 단체의 경우 3개실 이내로 1개 단체 이내로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서와 공모요강은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고, 신청접수는 이메일로 가능하다. 선정작가에게는 전시공간제공과 약간의 홍보물 제작이 지원된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