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도시 지역 혁신·관광 활성화 모색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오는 4일 경주 화랑마을에서 ‘제5회 Univer+City 대학과 도시의 상생발전 포럼’을 개최한다. 사진은 포럼 포스터.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오는 4일 경주 화랑마을 기파랑관에서 ‘제5회 유니버+시티(Univer+City) 대학과 도시의 상생발전 포럼’을 개최한다.

Univer+City는 해오름동맹(울산, 경주, 포항) 지역의 대학과 지자체가 협력해 지역의 지속발전 및 변화와 혁신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와 대학 발전에 기여하고자 개최되고 있다.

‘지역사회 혁신과 관광 활성화를 위한 대학과의 협력’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날 포럼에는 동국대 경주캠퍼스와 포스텍, 울산대, 울산과학기술원(UNIST), 위덕대, 한동대 등 해오름동맹 지역 소재 대학과 경주시, 울산광역시, 포항시 지자체 관계자들이 참여한다.

포럼은 김대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해오름동맹 3개 도시 발표자인 주재훈 동국대 경주캠퍼스 상경대학장, 이대준 포항 한동대 교수, 유영준 울산발전연구원, 최병호 경북관광두레 센터장이 주제발표를 한다.

이어 박종구 동국대 경주캠퍼스 국제교류처장을 좌장으로 김진홍 포항 한국은행 본부 부국장과 강정근 경북문화관광공사 실장의 종합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이번 포럼에서는 지역의 관광산업과 대학, 지자체의 협력 방안에 대해 활발한 논의가 기대된다”며 “포럼에서 제시되는 방안들이 대학과 기업, 지자체 협력방안으로 실현돼 지역의 관광산업 고도화와 대학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