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까지 신청 접수

문경시농업기술센터와 문경대학교산학협력단이 운영하는 ‘문경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센터장 조성욱)’는 18일까지 2020년도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접수마감일 기준 주민등록상(또는 사업장주소) 문경시 거주자이며, ‘1인 창조기업 육성에 관한 법률’에 의한 1인 창조기업 또는 창업예정자여야 한다. 선정규모는 4개사 내외이며, 농식품 제조 분야 및 창업예정자를 우대한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공동 이용 공간 무료 이용, 전문가 멘토링 및 교육, 사업화 및 판로개척 자금, 대외 정부지원사업 연계, 전시회 공동부스 참가, 벤치마킹 프로그램 참여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입주기간은 1년이며, 연장심사 및 졸업유예 제도를 활용하여 최대 3년까지 가능하다. 입주 신청은 방문, 우편, 이메일 모두 가능하며,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www.mgbiz.kr) 공지사항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문경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는 2011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정 받아 현재까지 입주기업 20개사, 졸업기업 103개사, 일반 회원기업 107개사 등 총 230개사가 센터를 이용하고 있다.

센터는 창업에서부터 기업의 성장까지 시기별 맞춤형 지원책을 적기에 제공해 1인 창조기업이 안정적인 경영 환경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센터 운영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황진호 기자
황진호 기자 hjh@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