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백두대간수목원 방문자센터.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경상북도 봉화군 )은 기관·기업·동호회 등을 대상으로 교육(체험)프로그램과 연수시설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좋은 자연환경과 시설을 갖추고 있는 열린 공간으로 다양한 워크숍, 행사, 교육(체험)프로그램을 원스톱으로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백두산 호랑이를 볼 수 있는 호랑이숲부터 33개 전시원 해설, 요가 체험, 별자리 여행, 외씨버선길 트레킹 등 일상에서 경험하지 못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김용하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앞으로도 교육 프로그램, 연수시설 제공 등 대국민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민들에게 즐거움과 지식을 전달하는 아시아 최고 수목원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참고로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시설 현황을 소개하면 경상북도 봉화군 춘양면 춘양로 1501번지에 소재하며 숙박시설은 2인실(24개), 4인실(24개)을 갖췄으며 269석과 160석 규모의 대·소강당 2개소, 강의실, 세미나실, 다목적실 등 다수를 보유하고 있다.

부대 시설로는 푸드코트(150인), 구내식당(150인), 헬스장, 카페테리아, 회의실(2개) 등이 있다.

장·단기 이용 문의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교육사업실(054-679-0693, mskim@bdna.or.kr)로 하면 된다.

박문산 기자
박문산 기자 parkms@kyongbuk.com

봉화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