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와 포항테크노파크는 5일 포항수협 대회의실에서 ‘포항 R&BD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포항지역 R&BD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를 위한 정책 간담회가 열렸다.

포항시와 포항테크노파크는 5일 포항수협 대회의실에서 ‘포항 R&BD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포항 R&BD기관 협의회는 지난 2016년 1월에 지역 대학 4, 연구기관 10, 지원기관 3 등 17개 기관으로 구성돼 있으며, 포항발전 정책·전략사업의 종합적인 지원체계 수립과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 및 신규사업 발굴을 위한 산·학·연·관 네트워킹을 구축하는 데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날 정책간담회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포항지역 17개 R&BD관련 각급 기관장을 비롯한 포항시 간부공무원, 포항지역 R&BD기관 실무협의회원, 강소특구지원단 등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개최됐다.

포항테크노파크 정책연구소에서 포항 R&BD기관에 대한 총괄보고에 이어, 각급 기관별 주요성과와 2020년 핵심 추진전략 보고가 있었으며, 최근 강소연구개발특구 및 차세대 배터리 리사이클링 규제 자유구역특구 지정에 따른 시너지 효과창출을 위한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이 열렸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철강산업 경쟁력 저하와 지역산업 침체 해소를 위한 미래 변화 대응력을 위해 전국 기초지자체 중 포항시 전체 예산의 1.1%를 R&BD분야에 가장 많이 투입하고 있는 만큼, 각급 R&BD기관 에서도 미래 신산업발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