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기업 일자리사업’ 성과공유회 성황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기업 일자리사업’ 성과공유회 성황
  • 하철민 기자
  • 승인 2019년 12월 07일 15시 01분
  • 지면게재일 2019년 12월 07일 토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한국솔라시스템 '대상'·FC푸드 '경북도지사 표창' 영예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6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창업기업 일자리사업’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6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창업기업대표자와 청년근로자 및 관계자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업기업 일자리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창업기업 일자리사업은 창업기업의 청년구직자 인건비 사업으로 2018년 45개사 창업기업에 64명의 청년근로자의 인건비를 지원한 데 이어 올해는 선정된 85개사 창업기업, 85명의 청년근로자의 인건비 월 200만 원 지급과 교육, 역량강화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성과공유회를 통해 연간 사업 성과와 창업기업 일자리 사업 참여 중인 청년근로자의 전문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심화교육도 진행하고 창업기업의 성장도모와 창업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향식 일자리 정책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6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창업기업 일자리 사업’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식회사 한국솔라시스템이 대상을 , FC푸드가 경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6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창업기업 일자리 사업’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식회사 한국솔라시스템이 대상을 , FC푸드가 경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어 2019년 창업기업 일자리 사업에 참가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고용창출과 매출증대에 따른 성장한 기업인으로 대상에는 주식회사 한국솔라시스템, FC푸드가 경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또 지역 산업용 소재산업분야에 발전을 기여한 ㈜카보랩, 창업기업 중 우수한 청년근로자로 선정된 ㈜에이엔폴리 김건우 대리, 농업회사법인 그린파머스(주) 김명균 대리가 경북센터 표창을 수상했다.

경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한 한국솔라시스템 송채호 대표는 “창업기업 청년의 인건비 지원으로 재정난을 겪는 창업기업에 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성과공유회 통해 내년도 사업운영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시간”이라고 밝혔다.

이승우 혁신지원본부장은 “인구감소와 청년유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 지역에서 ‘창업기업과 청년근로자’ 모두 활력을 갖게 하는 사업인 만큼 내년에도 지속적인 정보교류와 지원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하철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중서부권 본부장, 구미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