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구미전자공고, 최고의 교육경영으로 우수학생 배출…모범 교육모델 인정
구미전자공고, 최고의 교육경영으로 우수학생 배출…모범 교육모델 인정
  • 박용기 기자
  • 승인 2019년 12월 08일 22시 01분
  • 지면게재일 2019년 12월 09일 월요일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향한 방과 후 교육 활동의 결실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전경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교장 이준우)가 최고의 교육경영을 통한 우수 학생 배출의 모범 교육모델로 인정받고 있다.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는 2019 전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교경영 및 교수·학습 연구대회에서 학교경영분과 최우수학교로 선정돼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 대회는 직업교육 내실화를 위해 전국 직업계고 525개를 대상으로 학교경영 우수사례 및 교수·학습방법 개선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있다.

평소 ‘B.E.S.T 교육시스템을 통한 SUPER A형(形) 인재양성’을 목표로 최상의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노력해온 구미전자공고는 해마다 교사들이 교수·학습분과에 꾸준히 참여해 좋은 결과를 거두고 있다.

제9기 IP(지식재산) 마이스터 프로그램에 참가해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받은 김현우·구건우·이태희 학생, 구미전자공고
최근에는 교육부·중소벤처기업부·특허청 및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한 제9기 IP(지식재산) 마이스터 프로그램에서 김현우·구건우·이태희 학생이 전국 1238개 팀 중 1등을 차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수상과 함께 미국 해외 견학의 기회를 얻었다.

학생들은 산업현장의 문제를 해결한 아이디어를 특허출원하고 관련 기업인 ㈜아이원솔루션으로 기술을 이전해 장학금 200만 원을 지원받기도 했다.

국제로봇올림피아드 에너지세이빙 분야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정원용 학생은 내년 1월 중소벤처기업부 미국 CES 전시회 참관 및 실리콘밸리 방문 프로그램에 선정돼 글로벌 기술체험에 기회를 얻었다.

이러한 최고의 성과는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시스템 구축을 통한 정규교육과정의 내실화와 더불어 교내·외에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다양한 방과 후 교육 활동의 결실이라는 평가다.

이준우 구미전자공고 교장
이준우 교장은 “기업체 채용에 있어 학교성적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 중심의 활동 여부가 평가에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았다”며“구미전자공고는 학생들이 빠른 기술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유기적인 교육 활동을 통해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용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박용기 기자
박용기 기자 ygpark@kyongbuk.com

김천,구미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