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대구사이버대, 캐롤 번즈 교수 장애인자립지원학과 국제자문위원 위촉
대구사이버대, 캐롤 번즈 교수 장애인자립지원학과 국제자문위원 위촉
  • 김윤섭 기자
  • 승인 2019년 12월 09일 17시 53분
  • 지면게재일 2019년 12월 09일 월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사이버대가 캐롤 번즈 교수를 장애인자립지원학과 국제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사진 왼쪽부터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 캐롤 번즈 교수, 이창희 장애인자립지원학과 교수. 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총장 이근용)는 최근 신설된 장애인자립지원학과의 학술 및 학과 연구 등을 위해 위스콘신 콘코디아대학(Concordia University Wisconsin) 캐롤 번즈(Carol J. Burns, 이하 캐롤) 교수를 국제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이에 따라 미국 최초 발달장애인 고등교육(대학)으로 설립된 PACE 프로그램의 초기 설립 맴버인 캐롤 교수가 대구사이버대 장애인자립지원학과의 연구 및 실행 위원회 국제자문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캐롤 교수는 위촉식에서 “17년의 역사를 가진 대구사이버대의 우수한 온라인 프로그램에 감명받았다”며 “많은 발달장애인들의 희망이 되는 학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은 “캐롤 교수는 미국 내에서도 인정받는 최고의 발달장애인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네셔널루이스대학의 PACE의 창립 맴버이다. 앞으로 우리 대학과 함께 한국에서도 발달장애인을 위한 고등교육 프로그램이 성공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 장애인자립지원학과는 사이버대 최초 성인 발달장애인들에게 필요한 독립생활능력 및 사회성을 향상시켜 사회 구성원으로 한 발 나아갈 수 있도록 체계화된 정규 학위 과정의 학과이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중 장애인복지법 제2조 2항 2호 발달장애(지적장애, 자폐장애)를 증명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대구사이버대(enter.dcu.ac.kr)는 내년 1월 10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김윤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청도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