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전지 산업 위주 실무이론·실습 등 인력 양성

한국폴리텍대학 포항캠퍼스는 지난 6일 2019년도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이하 지산맞) ‘전지 및 전기실무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한국폴리텍대학 포항캠퍼스(학장 천세영·이하 포항캠퍼스)는 지난 6일 2019년도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이하 지산맞) ‘전지 및 전기실무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고정은 ㈜에코프로GEM 제2공장 신규채용계획에 따라 채용예정자과정으로 이뤄졌다.

교육과정은 NCS 직업기초능력을 시작으로 4차 산업 양극소재·전지분야의 이해를 돕기 위한 실무이론과 실습 및 현장견학, 취업캠프 등으로 구성해 지난 10월 28일부터 12월 6일까지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서 천세영 학장은 “최근 2차전지 수요 증가라는 산업의 흐름에 발맞춰 교육생들도 지속적으로 역량을 넓혀나가길 바라며, 입사 후 공동의 목표를 갖고 주어진 일 안에서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서로가 이끌어가는 여러분이 되길 희망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는 김수연 ㈜에코프로GEM 대표와 최병철 경북동부경영자협회 본부장 등도 참석해 축하해 줬다.

포항캠퍼스는 이번 교육 과정의 만족도조사 결과를 합산 분석해 향후 진행될 채용예정자과정에 반영하는 등 훈련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선·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