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부터 31일까지 운영…당일 오후 3시까지 접수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연말을 맞아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포스코 소통보드의 당일 메시지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오형수)가 운영하는 포스코 소통보드가 연말을 맞아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당일 신청 이벤트를 마련한다.

포항제철소는 지난 2010년부터 초대형 LED전광판을 활용해 소통보드 2곳을 운영해왔다.

파이넥스 공장에서 송도동 방면으로 설치한 ‘송도동 소통보드’와 환경타워에서 해도동 형산강 방면으로 설치한 ‘해도동 소통보드’로, 시민과 관광객들의 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면서 제철소 야간 경관 조명과 함께 포항 관광 명소로 입소문이 났다.

시선을 압도하는 대형 전광판은 포항제철소 경관 조명과 어우러져 멀리 떨어진 송도와 영일대 해수욕장에서도 선명하고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관광객들은 자신이 올린 소통보드 내용을 보기 위해 영일대와 송도 주변의 식당과 카페 등을 찾기 때문에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힘을 보태왔다.

특히 그동안 최소 하루 전 신청을 해야 됐지만 올해부터는 시민들의 요청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당일 오후 3시까지 접수해 송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시켰다.

소통보드 이용은 성명·연락처·메시지 내용(32자 내외, 사진1장 포함 가능)·희망 일시·장소(송도/해도 택1)를 작성해 인터넷 메일(sotong@posco.com)로 신청하면 된다.

사연은 10분간 게시되며, 일몰 이후부터 밤 12시까지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포스코 홈페이지(www.posco.co.kr) 공지사항의 ‘포스코 소통 Board’신청(안내)를 참고하거나 전화(220-3100)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