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와 용운고등학교는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들 대상 특강 등을 위한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대구사이버대학교 놀이치료학과 홍주연 학과장, 용운고등학교 강신옥 교장. 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총장 이근용)와 용운고등학교(교장 강신옥)는 18일 용운고등학교(경북 상주시) 교장실에서 양 기관 교직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협력 및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들 대상 특강 등을 위한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동연구 및 학술세미나 등의 공동개최 △위탁교육에 필요한 제반사항 △대구사이버대학교 학부 재학생 및 대학원생들의 실습 편의제공 및 교육시설 공유 △용운고등학교 소속 교직원 및 가족(배우자, 직원의 직계가족), 졸업생의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 시 산학협약장학금 지급 △양 기관의 홍보활동 적극 지원 △기타 양 기관의 교류에 필요한 제반사항 등에 대해 협력하게 된다.

대구사이버대 홍주연 학과장(놀이치료학과)은 “52년 역사를 가진 명문 용운고와 우리 대학이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용운고의 말관리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말관리를 위한 심리치료, 재활승마 등 특강 및 지도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용운고는 1967년 개교했으며, 2013년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된 이래 말관리학과에 지원하는 학생들의 재활승마 전문인력 양성 및 재활승마의 활성화에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내년 1월 10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