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15일까지 접수

포항지역 지역출신 수도권 대학생들의 교육비절감을 통한 학업전념과 자긍심 고취를 위한 서울 포항학사의 2020년도 입사생을 내년 1월 15일까지 모집 한다. 입사모집 인원은 151명 (남학생 73명, 여학생 78명)으로 원서접수는 (재)포항시장학회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신입생은 대학교 합격자 발표 전 이라도 접수 가능하다.

입사 자격은 수도권 소재(서울,인천,경기) 대학교의 신입생 또는 재학생으로 부모가 공고일 기준 포항시에 1년 이상 계속해 거주해야 한다.

성적요건은 신입생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4개 과목(국어, 수학, 영어, 탐구영역 상위점수 1과목) 평균 70점 이상 (예체능 50점 이상) 또는 고교 3학년 1학기 성적 3등급 이내이며, 재학생은 직전학기 평균 점수 B학점 이상이다.

선발기준은 학업성적 30점, 생활정도 70점으로 배점해 다득점 순으로 선발하며, 사회적 배려자, 국가유공자 자녀, 다가정 및 다문화 가정 자녀 재난피해가구 등 에게는 가산점을 적용한다.

서울 포항학사는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무학로(제기동)에 소재하고 있으며,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 2인 1실 75실로 장애인 학생도 입주가 가능하다.

입사생의 편의제공을 위해 단체식당, 체력단련실, 독서실, 휴게실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사실별로는 책상, 침대, 옷장 등이 완비돼 있고 입사생은 월 19만원의 저렴한 사용료를 부담하면 된다.

한편 입사생 선발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장학회 홈페이지(www.phsjhh.org) 공지사항의 모집요강을 참고하면 된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