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와 방탄소년단, 힘들었기에 더 기뻤던 순간들을 그리며
가장 힘들때 더 밝은 곳을 향하여

사진=비티쿠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이 I NEED U를 지난 23일 2억뷰 뮤직비디오 대열에 올려놓으며 방탄소년단으로써는 14번째 최다 조회수를 기록하였으며, K팝 아티스트로써는 57번째로 조회수가 높은 뮤직비디오가 되었다. 이에, 방탄소년단 정국의 팬이 만든 커뮤니티 ‘비티쿠’가 뮤직비디오 2억뷰의 의미를 분석해 발표하였다.

I NEED U 뮤직비디오는 2015년 4월 29일 1THEK 채널을 통해 발표된 곡이다.

하루 조회수가 최고점을 달성했던 시기는 하루 308,652회 조회수를 기록한 2017년 11월 19일, 발매한지 2년이 지난 시점이었다.한창 방탄소년단이 해외에서 유명해져 K POP 정상을 유지하며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자동으로 견인된 것으로 보인다. 또한 현재 하루 평균 조회수는 8만뷰로 3억 뷰까지 예상되는 날짜는 2023년 4월 24일이다.

방탄소년단은 8억뷰를 돌파한 ‘DNA’를 비롯하여 ‘불타오르네 (FIRE)’, ‘FAKE LOVE’,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MIC Drop’ 리믹스, ‘IDOL’, ‘쩔어’, ‘피 땀 눈물’, ‘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 ‘봄날’, ‘호르몬 전쟁’, ‘I NEED U’까지 총 14편의 2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2억뷰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