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리 이모티콘 16종 모음
영주시가 연말연시를 겨냥해 새롭게 선보인 SNS 캐릭터 ‘힐리(Hilly)’ 이모티콘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17일 16종의 캐릭터가 담긴 ‘힐리’ 이모티콘 2만 개를 무료 배포해 공개 28분 만에 전부 소진돼 24일 오전 1만5000개를 추가 배포했다고 25일 영주시가 밝혔다.

올해 처음 출시된 힐리 이모티콘은 실생활에서 활용될 수 있는 동작이나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특히 첫눈·크리스마스·새해인사 등의 이모티콘은 ‘뽀로로보다 귀엽다’, ‘펭수보다 친근하다’는 반응과 함께 연말연시 카카오톡 사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힐리’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친근감 있는 모습으로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난 5월 개발한 영주시 SNS 캐릭터다.

소백산을 직관적으로 형상화해 나뭇잎과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산의 모습을 하고 있다.

시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지역 주요소식, 축제 행사, 생활정보 등의 유용한 소식을 제공하고, 힐링도시 영주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창구로 활용할 계획이다.

박용진 영주시 홍보전산실장은 “힐리의 귀엽고 재치 있는 모습을 이모티콘에 그대로 반영해 제작한 것이 큰 호응을 얻은 이유”라며 “앞으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영주시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꾸준히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