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체급 16두 출전…갑종 '갑두'·을종 '비천무'·병종 '부흥' 우승

갑종 우승소 “갑두” 가 이승율 군수와 곽기환 투우협회장, 협회관계자에게 축하를 받고있다.

청도공영사업공사는 지난 29일 전국 최고 싸움소를 가리는 ‘2019 청도소싸움 왕중왕전’으로 한해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왕중왕전은 한해동안 매주 주말마다 개최되는 청도소싸움 경기 중 출전 싸움소의 종합 성적순으로 갑·을·병종 3개 체급별 총 16두가 출전해 기량을 펼쳤다.

29일 결승전에서는 갑종 체급 무패 신화의 청소 ‘갑두’가 홍소 ‘챔피언’을 상대로 승리해 우승상금과 최강 싸움소라는 명예를 가져갔다.

을 종체급에는 홍소 ‘소호’와 청소 ‘비천무’의 초반 승리 예상과 달리 6라운드(27분 43초)에 청소 ‘비천무’가 승리했고, 홍소 ‘소호’가 끈질긴 승부욕을 발휘해 관광객에게 큰 함성과 박수를 받았다.

또 왕중왕전 결승전답게 치열한 접전을 펼쳐 병종 홍소‘부흥’이가 6라운드(25분 56초) 승리했고, 청소 ‘이랑’이가 준우승을 차지했다.

청도공영사업공사 김상기 사장은 “앞으로도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기획 개최해 축산 농가 소득증대와 싸움소 육성의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상생의 발전의 발판을 마련하고, 또한 우수한 기량의 싸움소로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선보여 한국 대표적인 청도소싸움경기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왕중왕전 끝으로 시즌을 마감하는 청도소싸움경기는 2020년 1월 11일부터 12월 27일까지 매주 주말마다 12경기씩 총 1224경기로 ‘2020시즌 청도소싸움경기’에 돌입할 계획이다.
 

장재기 기자
장재기 기자 jjk@kyongbuk.com

청도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