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의회 권영준의원
제8대 봉화군의회 권영준 의원이 남다른 열정과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주민 복리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 전국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4선 의원인 권 의원은 그동안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봉화군의회를 이끌어왔을 뿐만 아니라 군민의 대변자로서 각계각층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소통하는 의회에 기여한 공을 높게 평가받아 수상하게 됐다.

권 의원은 제5대, 6대, 7대, 8대 의회동안 봉화군 춘양목의 보전 및 이용에 관한 조례안, 봉화군 소상공인지원에 관한 조례안, 봉화군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안, 봉화군 군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수정안 등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법안을 발의해 지역경제발전에 힘쓰는 등 헌신적인 노력을 다하여 왔다.

또한, 권 의원은 최근 지역의 중점현안 중의 하나인 고압직류송전 봉화구간 반대결의를 통해 봉화군이 보유하고 있는 백두대간의 청정자연을 보존하고 지역주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결의안을 발의하는 등 주민의 생존권과 결부된 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권 의원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오늘도 노력하고 있는 동료의원들과 영광을 함께 나누고,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군민의 소리를 수렴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박문산 기자
박문산 기자 parkms@kyongbuk.com

봉화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