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의회는 지난 3일 시의회 1층에서 박명재·김정재 국회의원, 이강덕 포항시장, 서재원 의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인사회를 가졌다.
포항시의회(의장 서재원)는 3일 시의회 1층에서 신년인사회를 가졌다.

이날 서재원 의장과 한진욱 부의장을 비롯한 전체 의원과 이강덕 포항시장과 간부공무원, 박명재·김정재 국회의원, 진병수·공원식·이칠구 전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전직 시의원, 이재도·김상헌 도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덕담을 나눴다.

서재원 의장은 신년사를 통해 “시민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주시고, 내빈 여러분께서 시민의 목소리를 가감 없이 전해 준 덕분에 지난해 포항지진 특별법이 통과될 수 있었던 것”이라며, “이제 재도약의 발판이 마련됐으니 중심성성(衆心成城)의 마음가짐으로 지역 재건 및 경제 활성화에 힘찬 기운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새해에는 기존 철강 산업의 창조적인 성장과 더불어 미래 신산업의 성장·구도심 재생·시민의 건강/환경권 보장 등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집행부와 상생·협력해 포항 발전을 가장 선두에서 이끌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이날 본 행사에 앞서 지방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회장으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한 백인규 의원과 경상북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 회장으로부터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한 강필순·박희정·백강훈 의원에 대한 상패 전수가 있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