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장·언론인 등 300여명 참석

장경식 의장 등 경북도의원들이 7일 경북도청 화백당에서 신년교례회를 가진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북도의회는 7일 경북도청 화백당에서 장경식 의장과 도의원을 비롯해 이철우 경북도지사, 임종식 경북도교육감, 박건찬 경북경찰청장, 김학동 예천군수 등 도내 주요 기관·단체장과 언론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신년교례회를 가졌다.

도립교향악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장 의장의 신년인사와 주요 내빈 축사에 이어 축하 시루떡 자르기와 신년하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경북도의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경자년 새해를 맞아 도민의 삶에 한 발짝 더 다가서는 함께하는 의회 상을 구현하고, 유관기관·단체와의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으로 도민의 역량을 한데 모으고 경북이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를 만드는 각오를 새롭게 다졌다.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은 “2020년은 흰 쥐띠의 해로 풍요와 번영, 기회를 상징하는 흰 쥐의 기운으로 올 한 해 모든 도민들의 살림살이가 보다 넉넉해지고 풍성해지길 바란다”며 제11대 도의회는 2018년 출범 이후 새로운 생각과 새로운 행동으로 새로운 의회로 거듭나온 만큼 앞으로도 변화와 혁신의 중심에 서서 새로운 경북의 미래를 도민과 함께 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승복 기자
양승복 기자 yang@kyongbuk.co.kr

경북도청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