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가 지역대학 최초로 챗봇 민원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지난 7일부터 베타버전 서비스를 시작했다.경일대.
경일대(총장 정현태)가 지역대학 최초로 챗봇 민원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지난 7일부터 베타버전 서비스를 시작했다.

챗봇은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로, 사용자가 인공지능 컴퓨터와 실시간으로 대화를 주고받으며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술이다.

경일대 인공지능 챗봇 시스템은 일대일 방식의 개인서비스를 포함한 포괄적 민원서비스로 지능형 챗봇 기술을 활용해 재학생과 졸업생, 교직원 등에게 상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경일대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있는 챗봇 아이콘을 클릭하면 누구나 채팅창을 통해 궁금한 점을 물어보거나 민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 달 간의 베타서비스를 거쳐 2월에는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챗봇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는 학사 및 행정 모든 분야에 해당된다. 재학생들은 휴·복학, 장학, 수강, 학적, 병무 등 모든 학사행정 관련 질문을 입력하면 인공지능 챗봇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24시간 답변을 해준다.

이지영 학생(사진영상학부)은 “챗봇을 실제 사용해보니 학생들에게 익숙한 모바일과 실시간 채팅으로 필요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고, 민원업무도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한 것 같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