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체육 진흥 헌신"

박봉규 (주)스타컨벤션 웨딩 대표
영천시체육회 초대 민선 회장에 박봉규 (주)스타컨벤션 웨딩 대표가 단독 입후보해 사실상 당선됐다.

영천시체육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유석권)는 지난 6일 5차 회의를 열고 영천시체육회장 후보등록을 마감한 결과 박봉규 후보자가 단독 등록했다고 밝혔다.

시군체육회 선거관리규정에 따르면 후보자가 1명인 때에는 투표를 실시하지 않고 등록 시 결격사유가 없을 경우 선거일인 15일 당선자를 확정한다.

박 후보자는 영주 제일고와 경일대 경영학부를 졸업했으며, 전 영천시체육회 수석부회장·전 영천시새마을회장 등 지역의 크고 작은 단체장을 역임했다.

박봉규 당선인은 “그동안 영천 체육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해 오신 최기문 시장의 뜻을 이어받아 더욱 낮은 자세로 체육인들의 발전과 지역 체육의 진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초대 민선 체육회장으로 예산 확보 등을 위해 유관기관과 소통으로 협업체제 구축 및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시체육회가 전국에 으뜸가는 단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체육회 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가 종료되는 15일 오후 3시 30분 시장실에서 당선증을 교부할 예정이며, 초대 민선 영천시체육회장은 오는 16일부터 2023년까지 3년간 회장직을 수행한다.

권오석 기자
권오석 기자 osk@kyongbuk.com

영천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