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이 10일부터 농어촌버스 노선 개편운행으로 주민들의 편익성을 높였다.
영양군은 주민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새로이 개편된 농어촌버스 노선을 10일부터 정식 운행을 시작했다.

군은 지난해 주민설명회, 노선 적정성 검토 용역을 실시하는 등 주민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종합적인 검토를 거쳐 이번 노선 개편에 반영했다.

이번 노선 개편은 기존 노선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일부 운행구간과 배차시간을 조정하였고, 이로 인해 발생한 교통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농촌형 교통 모델사업과 연계 실시해 이용객의 편의성, 서비스 질적 향상 제고에 심혈을 기울였다.

노선 개편으로 소형버스 2대를 추가 투입해 2코스를 증설했으며, 특히 노인인구가 많은 지역특성을 최대한 반영해 도로변 버스승강장까지 이동하는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마을 안길까지 운행하는 등 영양군은 교통편익 증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변경된 버스시간표를 정류소, 승강장, 읍·면사무소에 비치하고, 홈페이지, 반상회보에 게재하는 등 이용객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적극 홍보 중이다.

일월면 오리리 김모(65)씨는 “그동안 농어촌버스가 마을에 운행되지 않아 불편했는데 버스가 운행되니 너무나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교통서비스 이용 취약지역이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적 배려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