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어산 뚫어 두리봉터널로 연결…희망로 직선연장 교통원활 기대

자유한국당 대구 수성갑 예비후보 이진훈 전 수성구청장이 13일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희망로 연장선 신설’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이진훈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제21대 대구 수성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이진훈 전 수성구청장이 희망로를 두리봉터널로 연결하는 ‘희망로 연장선 신설’을 공약으로 내놨다.

이 전 청장은 13일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어린이회관 앞 주차장부터 국립박물관 북쪽까지 터널 구간(1.3㎞)을 포함해 1.5㎞ 길이의 4차선 도로를 새로 건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전 청장은 희망로 연장선이 신설되면 범어산에 막힌 희망로와 명덕로의 답답했던 교통 흐름이 원활해지고, 달구벌대로와 청수로의 교통량이 분산될 것으로 기대했다.

또 교통 사각지대인 황금2동∼범어4동∼만촌3동 연결노선이 직선화됨으로써 주변 지역 재개발·재건축 추진에도 도움될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자유한국당 대구 수성갑 예비후보 이진훈 전 수성구청장이 발표한 ‘희망로 연장선 신설’ 공약 표시지도. 이진훈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이 전 청장은 “마침 공원일몰제에 따라 범어공원 내 사유지가 보상될 예정으로, 600억 원 정도 예산으로 도로개설이 가능해 실현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며 “타당성 검토를 거쳐 도로계획선을 긋고 예산을 확보하되, 주변 지역 개발사업시행자로부터 기부받는 방안도 검토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어린이회관 앞 주차장을 지하화하고 지상은 차량 없는 어린이광장으로 새로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