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이윤성 군 대상

한국철강협회 철강산업인적자원개발협의체가 주관한 2019년도 스틸유니버시티 코리아 챌린지 대회의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철강SC.
한국철강협회 철강산업인적자원개발협의체(이하 철강 SC)가 주관한 2019년도 스틸유니버시티 코리아 챌린지 대회에서 동아대 이윤성 군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철강SC는 13일 부산 동아대에서 2019년도 스틸유니버시티 코리아 챌린지 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세계철강협회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대회는 세계 57개 국가에서 2003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국내 대회에도 총 23개 대학 325명이 참가해 동아대 이윤성 군이 대회 최고상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스틸 유니버시티 코리아 챌린지 대회는 국내 유일의 철강기술 관련 대학생 대상 경연대회로, 세계철강협회에서 운영하는 학습 포털사이트인 ‘Steel University’에서 제공하는 철강제조 공정별 조업 시뮬레이션 모듈을 활용해 경연과정을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24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경연공정은 전기로 제강 및 2차 정련공정 시뮬레이션이었다.

국내대회 대상을 수상한 이윤성 군은 동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권역별 대회 우승까지 차지해 오는 4월 런던에서 열리는 세계 챔피언십 대회에 출전권을 갖게 됐다.

또한 금상에는 전북대 조희열 군 등 2명이, 은상에는 동아대 정연진군 등 3명, 동상에는 영남대 이승찬 군 등 15명이 각각 선정돼 대상 200만원 등 모두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이민철 철강협회 부회장은 “올해 13회째를 맞은 국내대회는 국내 대학생들의 철강산업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5년동안 수상자 33명중 16명이 포스코 등 철강회사는 물론 주요 대기업에 취업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