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강석호(영양·영덕·봉화·울진) 의원이 14일 영양군문화체육센터에서 제20대 국회 의정활동 성과를 보고하는 의정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정형기 기자

자유한국당 강석호(영양·영덕·봉화·울진) 국회의원은 14일 영양군문화체육센터에서 제20대 국회 의정활동 성과를 보고하는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의정보고회에는 오도창 영양군수, 이종열 경북도의원, 김형민 영양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그리고 기관 단체장들을 비롯한 내빈들과 1000여 명의 군민과 당원, 지지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강 의원은 의정보고회를 통해 행정안전위원회 및 정보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의 활동과 입법실적, 2020년 지역구 국비예산 확보 현황 등 지난 4년간 영양·영덕·봉화·울진군과 국회를 오가며 펼친 의정활동 성과에 대해 당원들과 지역민들에게 보고했다. 

또 군민들과의 1대1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소중한 의견을 듣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영양군 의정보고회에서는 △LPG배관망 구축사업 △음식디미방 문화관광자원화 △농산물품질관리원 영양분소 유치 △국립멸종위기종 복원센터 건립 △산촌문화누립터 건립 △지방도 920호선(영양~청송간) 도로 확·포장 △국도 31호선(입암~영양)선형개량 사업 등 주요 성과에 대해 군민들에게 상세히 설명했다.

강 의원은 의정보고회를 마치면서 "이번 의정보고회는 지난 4년 동안 쉼 없이 지역과 여의도를 오가며 거둔 의정활동의 결실을 소상히 보고 드리는 뜻깊은 자리"라며 "영양군의 발전과 군민들의 고민해결, 그리고 지역 현안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석호 국회의원이 13일 영덕군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의정보고회를 열고 있다. 강석호국회의원사무국 제공
강석호 국회의원이 13일 영덕군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의정보고회를 열고 있다. 강석호국회의원사무국 제공

한편 지난 13일에는 영덕군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의정보고회는 이희진 영덕군수, 조주홍 경북도의원, 김은희 영덕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그리고 기관 단체장들을 비롯한 내빈들과 1000여 명의 영덕군민과 당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강 의원은 의정보고회를 통해 행정안전위원회 및 정보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의 활동과 입법실적, 2020년 지역구 국비예산 확보 현황 등 지난 4년간 영양·영덕·봉화·울진군과 국회를 오가며 펼친 의정활동 성과에 대해 당원들과 지역민들에게 보고했다. 또한 군민들과의 1:1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소중한 의견을 듣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영덕군 의정보고회에서는 △강구항 개발사업 △축산 블루시티 조성사업 △백석항·부흥항 어촌뉴딜 300사업 신규선정 △영해장터거리 역사문화공간 재생활성화사업 신규선정 등 지역사업 △포항~삼척 동해중부선 철도건설 및 전철화 사업 △포항~영덕간 고속도로 건설사업 △안동~영덕간 국도 선형개량사업 등 영덕군 도로·철도의 주요 SOC사업을 군민들에게 상세히 설명했다.

강 의원은 "이번 의정보고회는 지난 4년동안 쉼 없이 지역과 여의도를 오가며 거둔 의정활동의 결실을 소상히 보고 드리는 뜻깊은 자리" 라며 "영덕군의 발전과 군민들의 고민해결, 그리고 지역 현안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석호 의원의 의정보고회는 13일 영덕군, 14일 영양군·봉화군에 이어 15일은 울진군에서 개최된다.

정형기, 최길동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