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근 자유한국당 구미갑 예비후보가 지역 구석구석 살피는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민생투어’를 하고 있다. 구자근선거사무실 제공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자유한국당 구미갑 구자근(53) 예비후보가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민생투어’를 이어가고 있다.

시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민생투어와 관련 “지역 경제 회생과 시민들의 먹고사는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들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힌 그는 “출퇴근 인사와 지역 내 여러 단체를 찾아 의견을 청취하는 등 하루 12시간 이상의 강행군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원평동과 신평동 전통시장을 찾은 그는 “지역 경기가 전반적으로 어려워 설 대목 경기마저 실종되지 않을까 걱정이 많다”며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이 살아나야 지역 경제의 근간이 튼튼해지고 더불어 민생 현장에도 활기가 돌기 때문에 구조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실질적 정책과 제도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향후 지역별 정책 간담회를 통해 세부적 현안에 대한 해법 찾기에도 나설 예정”이라며“말의 성찬보다 도전과 혁신을 통해 시민들의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구 예비후보는 자유한국당 중앙위원회 지방 자치분과 수석부위원장으로 지난 4년간 지역과 중앙을 오가는 경부선 행보를 통해 정치적 보폭을 넓혀왔다.

그는 “구미가 자유한국당의 심장으로 거듭나야 보수 세력을 확산하고, 자유 대한민국을 지킬 수 있다” 며 “지난 지방선거의 결과를 교훈 삼아 보수 세력의 힘을 하나로 모아 총선 압승과 자유한국당 정권 창출 선봉에 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