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현장학습사업 '성과'

Bloomfield College 2019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수료식에서, Bloomfield College 총장 Dr. Marcheta Evans(좌측)과,간호학과 3학년 박영탁 학생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동과학대학교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의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사업’에 15년째 선정돼 지난해 6명의 학생을 선발해 미국 뉴저지주 Bloomfield College에 파견했다고 16일 밝혔다.

파견 학생들은 현지적응을 위해 어학과 전공 연수 교육 6주를 받고 이후 전공과 연계한 해외 산업체 현장실습 10주를 통해 실무역량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가졌다.

안동과학대 간호학과 3학년 박영탁 학생은 지난 12월 13일 Bloomfield College 2019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수료식에서 ‘Award of Excellence’를 수상했다.

‘Award of Excellence’는 Bloomfield College 총장이 매년 글로벌 현장학습 참가 학생들 중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2018년 의약품질분석과 강민지 학생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안동과학대는 ‘기본과 혁신의 직업교육 선도대학’이라는 슬로건 하에 내년에도 동 사업은 물론 다양한 해외 현장학습의 기회를 제공해 재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와 전공실무능력 향상,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다할 예정이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