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롭고 공정한 대한민국 만들 것

유병제 예비후보.
유병제 국회의원 예비후보(정의당·경산시)는 16일 오후 2시 경산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의롭고 공정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며 출마를 선언했다. 16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유병제 예비후보는 대구대 생명과학과 교수로 지난 1983년부터 현재까지 재직 중인 환경분야와 교육분야의 전문가로 대구대 자연과학대학장과 전국교수노동조합 위원장을 지내는 등 사회적 참여에도 주저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 왔다.

유 예비후보는 현재의 기성정당 중심의 양당체재로는 정쟁의 정치로 귀결될 수밖에 없다. 정치판의 근본적 물갈이를 위해 국회의원 특권 전면 폐지, 국민 입법 청원의 강화, 국회의원 주민소환제 실시 등을 제시했다.

그는 주요 공약으로 비정규직이 없는 대한민국, 근로시간의 단축, 노동법과 근로기준법 개혁 등을 내놓고 경산 지역을 위해 정주 자족도시 경산, 대학과 문화의 도시 경산, 청정산업도시 경산, 녹색 생명 공동체 건설 등 비젼을 제시했다.

유병제 예비후보는 서울대 동물학과 졸업, 서울대 이학 박사 취득, 대구대 자연과학대학장, 전국 교수노동조합 위원장 등을 지냈으며 현재 대구대 생명과학과 교수, 대구대 대학평의원회 의장, 정의당 경북도당 부위원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