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국 기획경제위원장

박현국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봉화)과 강승수 구미시의회 운영위원장이 ‘2020 대한민국 소비자평가 우수대상’ 시상식에서 인물 부문 지방의회 대상을 받았다.

지난 18일 경기도 과천시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소비자평가 우수대상’은 국내 소비자들의 평가와 통계자료,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소비자 고객서비스 활동과 소비자 중심의 사회건설에 이바지한 인물·기관·단체 등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날 자유한국당 김한표 국회의원, 대안신당 최경환 국회의원 그리고 고윤환 문경시장, 김병수 울릉군수 등이 함께 수상했다.

박현국 위원장은 제11대 전반기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을 역임하는 1년 반 동안 지역경제 활성화를 뒷받침하기 위한 조례안 제·개정 등의 입법 활동과 집행기관의 예산편성 및 사업집행에 대한 감시·감독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높게 평가받았다.

박현국 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도정 주요현안 사업들이 현실에 맞게 추진될 수 있도록 활발한 의정활동을 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강승수 구미시의회 의회운영위원장이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을 받고 있다. 구미시의회

강승수 위원장은 본인이 직접 응모해 지방의회를 대표해 선정돼 상을 받았다. 강 위원장은 고아읍을 지역구로 활동하는 3선 의원으로 리더십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있다.

지역 농산물 판매 활성화와 소상공인·전통시장 품질보증체계 구축 등 소비자 중심의 유통시스템 개선을 위한 노력은 물론, 고아 생활 체육센터(수영장), 고아 소도읍 육성사업, 고아 인노천 하천 정비사업 등 지역의 정주 여건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했다. 강 의원은 지난해‘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한 인물 대상’ 및 ‘경북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기고 했다.

강 위원장은 “시민의 뜻에 따라 일꾼의 역할에만 충실히 했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 개선 및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 행복증진을 의정활동의 최우선 목표로 삼겠다”고 밝혔다.양승복 기자 yang@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