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경산시

조지연 예비후보(자유한국당·경산)
조지연 국회의원 예비후보(자유한국당·경산)는 지역발전 공약 중 첫 번째로 보육·교육분야 공약을 발표하며 ‘아이 키우기 좋은 교육도시 경산’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조지연 예비후보는 보육·교육분야 공약으로 관내에 △육아종합지원센터·모자 보건지소 설립 △어린이 도서관·어린이 스포츠센터 건립 △청소년 문화회관 건립 △EBS 대입 입시설명회 유치 △초등 방과후 수업 전폭 지원 △학교폭력 근절 대책 마련 등을 약속했다.

조 예비후보는 “‘육아종합지원센터’와 ‘모자보건지소’ 설치를 중점 추진해 임신부터 육아까지 주기별 지원 체계를 구축한다. 맞벌이 부모를 위한 시간제 보육센터를 만들어 가정 보육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임산부와 영유아에 특화된 보건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구상을 밝혔다.

또 “‘청소년 문화회관’건립을 통해 교과 외 특성화 활동을 지원하고, 그 안에서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꿈과 끼를 펼치도록 돕겠다”고 강조하고 “국회 교육위원회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 근절 방안도 반드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조지연 예비후보는 지역 공약에 경산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내기 위해 예비후보의 블로그, 페이스북, 웹사이트 방문(https://forms.gle/vXrojNPWoJ7qZigX9), 온·오프라인을 통해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공약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