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사회 맞춤형 인재 양성' 효과적 변화 시도

선린대학교는 지난 14일 포항 라한호텔에서 ‘2019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회’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선린대 제공
선린대학교(총장 김영문)는 지난 14일 포항 라한호텔에서 ‘2019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회’를 열었다.

교육부 전문대학 사업 성과를 지역사회에 알릴 목적인 이번 평가회에는 산학협력 기업과 지역 고교 주요 인사·학생·학부모 등을 초청했다.

선린대에 따르면 이 대학은 2019년 정보공시(2018.12.31. 기준)에서 취업률 77%(전국 20위), 유지취업률 84.7%(경북·대구 지역 1위)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또 지난해부터는 교육부 혁신지원사업으로 기존 교육체계를 높여 미래사회서 요구되는 학생 역량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둔 ‘HOPE-edu 교육혁신’을 추진 중이다.

지난해에 추진한 사업 주요성과를 살펴보면 지역사회·산업체와의 연계 교육, 교과-비교과 연계 교육, 채용약정 기업과 협약반 구성으로 취업이 가능한 사회맞춤형교육, 배움과 경험을 연결한 커뮤니티 서비스러닝 등 새롭고, 효과적인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김영문 총장은 이날 격려사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 노동시장 내 일자리 구조 변화에 선린대 졸업생이 가장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이라는 목표를 향해 지역사회와 함께 새로운 발전과 도약의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선린대는 2018년 교육부 주관 대학기본역량진단 결과에서 최우수등급인 ‘자율개선대학’으로 지정돼, 2021년까지 3년간 약 77억 원의 사업비를 교육부로부터 지원받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자율협약형, 1유형)을 수행하는 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