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20일부터 26일까지 대구와 경북지역의 라면 매출신장률은 156%를 보였고 생수는 120% 뛰어올랐다.
이마트의 경우 대구 6개 지점의 19~25일까지 즉석밥이 전년 동기 대비 124.4%, 쌀 117.2%, 생수 62.5%, 라면 107.3%, 통조림 164.3% 상승했다. 대구지역 대형마트 관계자는 “매출이 크게 늘었지만 사재기는 아니다”라면서 “사재기가 되려면 물품 공급이 아예 불가능해야 하는데 그렇지는 않다”고 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때문에 외식을 꺼리면서 생수와 라면 등의 매출이 느는 건 어찌 보면 당연한 결과”라고 덧붙였다.
온라인 매출도 급등했다. 홈플러스의 경우 전국적인 온라인 매출 규모가 전년 대비 162% 늘었고, 하루평균 2만3000명 이상 신규 고객이 유입돼 2월 신규 고객이 3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평균 객단가도 20%나 오른 점을 보면 평소보다 많은 양을 쟁여 두려는 경향을 보였다고 홈플러스 측은 설명했다.
이에 홈플러스는 27일부터 생필품 공급 안정을 위해 온라인몰 배송 처리물량을 기존 대비 20% 이상 늘리고, 매주 넉넉하게 물량을 확보한 2000여 종의 생필품 할인 판매에 나선다. ‘국민 여러분 모두 힘내세요!’라는 타이틀을 건 할인행사는 생활에 꼭 필요한 식품과 생활용품 등을 중심으로 3월 말까지 지속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