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금희 예비후보(미래통합당·대구 북구갑)
양금희 예비후보(미래통합당·대구 북구갑)

양금희 국회의원 예비후보(미래통합당·대구 북구갑)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았다.

앞서 선거캠프에서 활동했던 관계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추가 감염과 선거운동 차질이 생길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으나 안도의 한숨을 내쉬게 됐다.

양 예비후보 측은 11일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선거사무소 폐쇄 후 양 예비후보를 비롯한 선거캠프 관계자들이 코로나19 검체 검사를 진행한 결과다.

양 예비후보는 앞서 선거대책본부장으로 활동했던 이차수 전 북구의회 의장이 사망 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자 보건 당국의 신고와 함께 자가격리됐다.

이어 개인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이 전 의장에 대한 애도의 뜻과 코로나19 수습에 노력할 의지를 전했다.

그는 “돌아가신 분께 깊은 조의를 표하고 명복을 빈다. 또 가족분들에게도 위로를 드린다”며 “대구지역 코로나19 사태로 시민들이 아픔을 겪고 있다. 저도 사랑하는 대구 시민 모두와 함께 고통을 나누고 코로나19에 맞서 싸워 이기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양 예비후보를 비롯한 선거캠프 관계자 9명 모두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았다.

양 예비후보 측 관계자는 “이 전 의장 가족들도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아 다행이라고 하면서도, 찾아뵙지 못해 죄송한 마음과 걱정이 많았다”며 “음성 판정을 받았지만, 대대적인 선거 운동은 잠시 보류하고 방역활동과 내부적으로 애도의 시간을 가지려 한다”고 상황을 전했다.

관련기사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