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당 경산시

남수정 예비후보(민중당·경산시)
남수정 후보(민중당 경산시)는 “경산시는 코로나19로 피해가 큰 경산시민에게 긴급생활비를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면면이 들여다보면 의구심이 가득하다. 경산시는 재난기본소득을 전 시민에게 즉각 지원하라”고 촉구했다.

남수정 후보는 “경산시가 발표한 중위소득 85% 이하인 가구 중 약 3만 4000가구는 경산의 가구수가 약 12만5000가구임을 감안하면 약 30% 정도의 수준이다. 그러면 나머지 70%의 가구는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없는가?”라고 되물었다.

남 후보는 또 “코로나19의 피해가 경산시가 정한 30%에 집중되어 있는가? 현재 코로나 19로 인한 피해는 경산지역 자체의 경제문제와 맞물려 있다.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이는 자영업자에게 바로 타격을 주어 경산지역 전체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한 것이다”고 주장했다.

그는 “보수라 자처하는 미래통합당은 ‘복지’라는 개념이 없는 건가. 10여 년 전 민주노동당이 처음 제기했던 무상교육, 무상급식은 이제 우리 사회의 일상적인 화두가 됐다. 처음에는 이것을 주장하면 빨갱이인마냥 절대 해서는 안 된다 하더니 이제는 선별적으로 해야 한다고 한다. 보편적인 복지, 국민이면 누구나 누려야 할 복지를 미래통합당은 왜 반대하는가”라고 비판했다.

남수정 후보는 “선별적으로 할거면 차라리 소득상위 1%를 제외하는 게 더 합리적이지 않은가. 우리나라 소득상위 1%가 대한민국 토지 50%를, 상위 10%가 전체자산의 43%를 독식하고 있다. 선별하자면 이들을 빼고 나머지 99%에게 일괄적으로 지급하게 합당하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