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0일까지 시민축제기획단 모집…공모·발표 거쳐 프로그램 함께 운영

지난해 제3기 시민축제기획단원들이 ‘스틸아트 벽화그리기’를 완성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문화재단이 시민의 다채로운 축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 주도의 축제적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자 ‘제4기 시민축제기획단’ 모집을 진행한다.

시민축제기획단은 지난 3년간 총 153명이 참여해 포항국제불빛축제의 ‘깨끗한 쓰레기 존’, ‘만남의 장소 개설’,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의 ‘벽화그리기’, ‘축제장 찾아가는 길 배너’,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의 ‘쥐를 잡자 SNS 연동 이벤트’ 등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축제를 보다 풍성하게 만들며 포항 대표 축제들의 시민참여의 마중물 역할을 했다.

제4기 시민축제기획단은 시민의 주체적 축제 참여를 강화하고자 축제 전문가 강의, 타 지역 시민축제기획단과의 교류 등을 통해 단원들의 축제 이해력을 한층 더 증대시키고 시민문화 기획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집중한다.

선발된 시민축제기획단원은 앞으로 포항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포항국제불빛축제,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등 축제별 아이디어 공모와 발표를 거쳐 프로그램화하여 축제 기간 중 선정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축제에 관심이 있는 포항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4월 10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해야 한다. 신청서는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phcf.or.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포항문화재단 축제운영팀 (054-289-7855)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선발된 시민축제기획단원에게는 감사패, 뱃지 전달 및 자원봉사시간이 발급되며, 우수활동을 한 단원은 별도로 선정해 포항문화재단 대표이사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합격자는 4월 14일 이후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보 예정이며, 합격한 시민축제기획단은 추후 발대식을 거쳐 기획단원으로서의 본격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포항국제불빛축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10월로 연기해 개최할 예정이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