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경증환자 격리·치료시설인 구미 동락원 생활 치료센터에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사진은 공기정화 기능과 안티스트레스 식물로 알려진 천량금.LG디스플레이 제공

LG디스플레이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경증환자 격리·치료시설인 구미 동락원 생활 치료센터에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방호복을 입으면 1시간이 채 지나지 않아 땀으로 흠뻑 젖고, 하루에도 세 번 이상 옷을 갈아입는 상황을 고려해 의료진 숙소동에 의류건조기 5대를 지원했다.

또한 공기정화 기능과 안티스트레스 식물로 알려진 천량금을 환자 및 의료진에게 반려식물로 전달하며 우울감 해소와 정서적 안정을 도왔다.

이어 4월 한 달간 주 1회 영양 간식 세트를 지원해 격리로 인한 환자들의 심리적 불안을 해소하고 의료진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환자 및 의료진들의 심리적 스트레스를 덜어주고, 의료진들이 치료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김상철 구미경영지원 담당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임직원들이 함께 뜻을 모아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전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특히 일선 현장에서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애쓰는 의료진 및 관계자 분들의 헌신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499명 수용 규모의 동락원 기숙사를 코로나19 경증환자 생활 치료센터로 제공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