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일까지 신청 접수

의성군청
의성군은 20일부터 5월 1일까지 2주간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 참여자와 참여업체를 모집한다.

군은 행정안전부 공모 사업인 ‘2020년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을 통해 지역 기반 청년 일자리사업과 지역 청년 인적자원 특화 취·창업 지원사업을 동시에 추진한다.

지역 기반 청년 일자리사업은 지역 중소기업·사회적 경제 기업과 청년 일자리 매칭을 통해 청년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는 사업으로, 참여자와 일자리를 매칭한 기업에 청년 인건비와 사회보험비, 취업역량 강화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 청년 인적자원 특화 취·창업 지원사업은 미취업 청년이 주 20시간 시간제 형태로 영상제작기업에서 근무하며 지역 수요기업 홍보영상 제작업무를 경험케 하는 사업으로, 업무 경험을 하는 청년들에게 시간제 인건비와 사회보험비, 취업역량 강화교육을 지원한다.

참여 대상은 전국 만 45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또는 지역기업은 의성군 홈페이지(www.usc.go.kr) 혹은 경상북도 경제진흥원 홈페이지(www.gepa.kr)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후 신청서를 내려받아 우편이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주수 군수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취업시장이 얼어붙고 지역 중소 기업도 많이 어려운 상황에서 해당 사업이 취업준비생들과 지역기업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