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생활방역지침 준수 필수

7일부터 부분 개방에 들어간 경상북도교육청 안동도서관 전경.
경북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임시휴관에 들어갔던 경북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을 7일부터 부분적으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부분 개방은 코로나19의 장기유행에 대비해 국민의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정부가 지난 3일 발표한 생활 속 거리 두기에 따른 도서관 대응체계 1단계 서비스이다.

이번에 개방하는 도서관은 27개 공공도서관(본관 22개관, 분관 5개관) 중 경상북도교육청 예천도서관을 제외한 26개 공공도서관의 자료실과 포항의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 자료실이다.

도서관 1단계 서비스는 △어린이자료실과 종합자료실 개방 △실내 인원 제한과 분산 △대출과 반납 △실내 착석 불가 △자가대출반납기 사용 권장 등이다.

생활방역의 중요성이 더욱 절실한 시기인 만큼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제한적으로 개방하며, 운영시간은 정기휴관일을 제외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도서관 방문 시 출입자 명부 작성,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확인 후 자료실 이용이 가능하며 자료실 이외에는 개방하지 않으므로 출입이 불가하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교육청 통합공공도서관 홈페이지(www.gbelib.kr)나 개별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