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보증·차별화로 소비자 신뢰↑

청송사과 품질보증상표 디자인 개발 청송사과 품질보증마크. 청송군 제공
청송군은 청송사과 품질보증상표 디자인 개발을 완료하고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청송사과 품질보증상표는 청송군수의 공약사업인 ‘청송사과 품질보증제’의 시행에 앞서 품질을 청송군수가 보증하고 그 표시를 사과박스에 부착, 청송사과 차별화와 소비자의 신뢰를 확고히 하기 위함이다.

개발된 상표는 명예를 상징하는 월계관과 명품을 뜻하는 품(品)자를 사용해 ‘청송사과=명품사과’라는 상징적 의미 표현과 고객의 입장에서 쉽게 인지하는 동시에 고급스러움을 표현했다.

군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사과 중 일정 기능 이상의 선별설비를 갖춘 유통시설에서 출하되는 우수한 사과에만 품질보증상표를 사용하도록 제한 할 계획이며 원산지 단속과 품질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에 개발된 청송사과 품질보증상표는 ‘산소카페 청송군’ 등 기존 브랜드와 연동하여 지역 이미지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며 “앞으로 품질보증상표 사용을 엄격히 제한하고 관리해 소비자가 청송사과를 믿고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창진 기자
이창진 기자 cjlee@kyongbuk.co.kr

청송 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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