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T

포항산업과학연구원가 포스코그룹사와 중소기업의 애로기술 해결 지원을 위해 홈페이지에 ‘포스코그룹사/중소기업 애로기술 상담’ 게시판을개설했다.
RIST(포항산업과학연구원)가 25일 포스코그룹사와 중소기업의 애로기술 해결 지원을 위해 RIST 홈페이지(www.rist.re.kr)에 기술상담 게시판인 ‘포스코그룹사/중소기업 애로기술 상담’ 메뉴를 개설했다.

이 메뉴를 통해, 포스코그룹사와 중소기업 직원들이 현장의 기술적인 애로사항이나 문의사항을 기술상담 게시판에 등록하면, 환경에너지, 산업소재, 분석평가 등 8개 분야 RIST 전문연구원들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번에 오픈한 온라인 기술상담 게시판은 질문자와 답변자 간에 원활한 질의응답이 가능한 방향으로 구현됐다.

주요 기능으로는 최초 등록한 질문에 ‘답변하기’, ‘추가질문하기’ 를 통해 계속적인 문답이 가능하고, 최초 질문과 답변 등록 시에는 시스템에서 자동 메일발송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의 편리성을 도모했다.

또한, 이 메뉴는 RIST 홈페이지 초화면에 연결된 배너 또는 홈페이지 ‘알림마당’ 내 ‘포스코그룹사/중소기업 애로기술 상담’ 메뉴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RIST는 포스코그룹의 경영이념인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실천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애로기술 상담 메뉴 운영을 통해, RIST의 주요 고객인 포스코그룹사와 중소기업의 기술적인 애로사항이나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