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기준 100시간 이상 봉사자

자원봉사 실적이 100시간 이상인 구미시 우수자원봉사자에게 발급하는 골드카드..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오영환)는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사회적 가치 인정을 통해 지역자원봉사자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고 자원봉사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우수자원봉사자 골드카드 발급한다.

발급대상은 전년도 기준 자원봉사 실적이 100시간 이상인 봉사자로, 개인 신분증 및 사진을 지참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로 방문, 발급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발급된 골드카드는 본인이 직접 차량을 운전하는 경우, 구미시 공영주차장 7개소에서 주차비 50% 요금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1년이다.

권영복 새마을과장은 “우수자원봉사자 골드카드 발급이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힘든 시기에도 함께해 준 자원봉사자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사회적 가치를 인정하는 제도적 기반 마련을 통해 자원봉사를 통한 나눔문화가 한층 더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종합자원봉사센터는 우수자원봉사자들에게 골드카드 발급뿐만 아니라, 경상북도 우수자원봉사자 카드발급, 자원봉사자 보험가입, 배지 발급, 각종 표창 및 포상 전수, 할인가맹점 운영 등 사기진작을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 제도를 추진하고 있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