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사회복지·상담 및 치료·재활분야 특성화 대학
오프라인 대학 대비 3분의 1 수준 학비…5명중 4명 장학 수혜

대구사이버대학교 본교 전경.
대구사이버대는 1일부터 오는 7월 10일까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과 관계없이 누구나 입학이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면 3학년으로 편입학도 지원 가능하며, 장애 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 등에는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 학기 수업료가 18학점 기준 126만 원으로 오프라인 대학의 3분의 1 수준으로 경제적 부담이 적으며 30여 종의 장학을 통해 재학생의 5분의 4가 장학금 수혜를 받는다.

특히 국가장학금 지원 대학으로 기초생활수급대상과 소득분위 1분위부터 6분위까지의 학생은 전액장학 대상으로 교육비 부담이 전혀 없다. 자부담 등록금이 한 학기 평균 약 43만 원(2019학년도 결산 기준)에 불과했을 정도다.

홍주연 입학학생처장은 “언컨텍트(uncontect)가 뉴노멀이 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사이버대학의 사회적 위상이 더욱 높아질 수밖에 없다. 3월까지 진행된 1학기 입시 등록률이 전년 대비 112.1%로 상승한 결과가 이를 방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근용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전 국민의 정서적 고통이 가중되면서 사회공동체적 가치가 부각되는 가운데 특수교육, 사회복지, 상담 분야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수밖에 없다. 이 분야에서 전국 최고의 대학으로 인정받는 대구대의 형제대학이기도 한 대구사이버대학은 그동안 쌓아온 전문가 양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 입학지원은 입학홈페이지(enter.dcu.ac.kr)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입학관리본부를 통한 유선상담 또는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대구사이버대’를 검색 후, 채널추가를 하면 된다.

모집 학과는 △특수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재활상담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정학과 △복지행정학과 △장애인자립지원학과 △미술치료학과(미술치료전공, 심리평가상담전공) △언어치료학과 등 13개 학과이며 이중 특수교육학과, 재활상담학과, 장애인자립지원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등은 전국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