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1일부터 오는 17일까지 경주시 페이스북을 통해 ‘칭찬파도타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칭찬파도타기’ 홍보물.
경주시는 코로나로 얼어붙은 사회 분위기에 ‘칭찬바이러스’를 전파하기 위해 1일부터 오는 17일까지 경주시 페이스북을 통해 ‘칭찬파도타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칭찬파도타기’ 이벤트는 칭찬할 사람을 태그한 후 태그한 사람을 칭찬하는 내용의 댓글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며, 이 중 30명을 추첨해 커피상품권을 지급한다.

앞서 경주시에서는 1차 칭찬릴레이 SNS이벤트를 통해 칭찬으로 시민들과 소통한 바 있다.

직접적인 만남을 줄여가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만나지 않아도 마음의 거리를 좁힐 수 있는 수단으로 SNS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시는 이러한 SNS를 칭찬이벤트 뿐 아니라 시민과의 소통에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박원철 공보관은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이 있듯이 소통이 중심인 시대에 SNS를 활용한 간편한 이벤트 참여로 잔잔한 우리 사회에 칭찬너울이 넘실거리길 기대하며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는 SNS를 통해 주요시책 및 관광, 생활정보 등을 빠르게 알리고 시민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실현하고 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