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학교 부사관학군단은 1일 신입생 대상으로 군 상담 및 병무 설명회를 가졌다.
경북전문대학교 부사관학군단은 대면 수업을 실시하는 학과 중 8개 학과를 순회하며 신입생들을 위한 맞춤형 병무 설명회를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병무 설명회는 군 입대 방법(장교, 부사관, 병), 달라진 병무 행정 및 병역의무 이행절차 등 병역이행 전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입영을 준비하고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이에 따라 설명회는 부사관학군단 강동형 교수, 오준교 교수와 훈육관 이동하 상사가 8개 학과를 순회하며 새내기 대학생 383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또 미실시 학과에 대해서도 병무 설명회와 병무상담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 미래의 부사관이나 장교를 희망하는 전문 사관양성과(학과장 송준화 교수) 학생들에게 육군 3사관 학교 관계자가 방문 편입에 관한 안내를 실시 했다.

안내를 진행 한 손영민(소령) 훈육 대장은 경북전문대학교 졸업생으로 설명회에 참여한 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전기과 학과장(윤종현 교수)은“이번 병무 설명회를 통해 신입생들의 군 관련 궁금증이 해소되고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군 입영과 관련한 준비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