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스틸러스가 6월 한 달간 팬들과 함께 취약계층 마스크 지원을 위한 마스크 기부 캠페인을 펼친다.

1일부터 오는 6월 말까지 전개되는 이번 캠페인은 여유 수량의 마스크가 있거나 이웃에게 힘을 보태고 싶은 개인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기부캠페인을 통해 지역 사회내 연대감을 강화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또한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마스크를 지원해 취약계층의 마스크 구입비 부담을 줄여주고, ‘마스크 착용 생활화’ 등 포항형 개인방역 7대 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수 있도록 격려할 계획이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개인이나 단체가 보유하고 있는 마스크를 포장한 다음 기부자 개인 혹은 단체 명의로 포항스틸러스 사무국(경북 포항시 북구 중흥로 231 동양빌딩 7층)에 우편 또는 택배 발송하면 된다.

기부가능한 마스크 종류는 KF94·KF80·의료용·어린이용·재사용·면 마스크 등이며, 최소수량 기준이 없어 1장만 있어도 부담없이 참여 가능하다.

포항스틸러스는 한 달간 기부 캠페인을 펼친 뒤 오는 7월 참여한 기부자의 이름으로 포항시내 지역아동센터·노인복지시설·장애인시설·행정복지센터·복지관 등에 전달해 취약계층 아동·노인·장애인 등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마스크 기부 캠페인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포항스틸러스 홈페이지(steelers.kr)·인스타그램(@fc.pohangsteelers)·페이스북(@fcpohangsteelers) 게시물이나 전화(대외협력팀·282-2068)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