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인삼아 EXPO랑 놀자! ‘인삼나라 아동미술 공모전’ 포스터.
경북 영주시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는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D-365일 연계행사로 ‘제1회 인삼아~Expo랑 놀자!-인삼나라 아동미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인삼아~Expo랑 놀자!’의 대주제와 ‘인삼나라 축제, 인삼나라 운동회, 인삼의 효능’이라는 소주제로 하는 순수 창작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대상은 전국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누구나 가능하며, 유치부(어린이집 및 미취학아동 포함), 초등 저학년(1~3학년), 초등 고학년(4~6학년)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공모전을 진행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9월 7일부터 9월 11일까지 5일간이며, 작품은 4절 도화지 규격으로 1인 1점 출품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영주시 홈페이지(www.yeongju.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개인 또는 단체로 영주시 엑스포운영단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주제 표현력 및 이해도(40%), 창의성(30%), 완성도(30%)의 심사기준으로 한국미술협회 영주지부에서 해당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100여 점의 수상작을 선정, 9월 23일 영주시청과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 내역은 대상(도지사, 교육감) 2명, 최우수상(대회장, 교육장) 2명, 우수상 6명(부문별 2명), 특선 15명(부문별 5명), 입선 75명(부문별 25명)과 우수 지도교사 5명에게도 상장 및 부상을 수여한다.

특히 수상 작품은 ‘2020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장’에서 전시될 예정이며, 우수상 이상 작품은 조직위원회에 귀속돼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행사장 또는 연계행사장 내 작품 전시 및 엑스포 홍보자료 등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장욱현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를 널리 알릴 수 있을 뿐 아니라 미래를 이끌어 갈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 주는 좋은 기회로 아동친화도시의 위상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